자유게시판

새롭게 태어날 아이렘넌트 사이트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20-04-03 03:34 view196 Comment0

본문

샬롬~ 렘넌트 여러분

 아이렘넌트의 역사와 방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  아이렘넌트의 전신은 1999년 최초의 대구 하나교회(당시 송현교회) 인터넷 선교국의 후원으로 시작된 remnant.sio.net입니다.당시는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 이메일, 전자문서, 온라인 오디오/비디오 서비스가 대중화 되던 시기로, 21세기 세계복음화의 플랫폼은 인터넷이라는 비전으로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 매주 강단메시지를 PDF/오디오파일로 링크하여 약 1,800명의 렘넌트들에게 매주 이메일 전송.
    - 온라인 채팅사이트/게시판을 통해 렘넌트들간의 포럼과 온라인 모임이 활성화.
    - 그루터기포럼 말씀-기도-전도-찬양-영어
    - 메뉴구성 > 새소식ː타작마당ː현장이야기ː주를 찬양해ː자유게시판ː회원마당

-  안타깝게도 2001.2. 서버과부화 및 송현교회 내부사정으로 사이트가 폐쇄되었고, 지금은 Wayback Machine에서만 그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를 이어받아 2001년 7월 렘넌트들 중심으로 다시 시작된 복음컨텐츠/커뮤니티 사이트가 iremnant.com입니다. 이후 아이렘넌트는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세계렘넌트선교협의회(현 렘넌트선교총국)과 WRC와 협력하며 렘넌트 대표사이트로 성장하게 됩니다.

-  아이렘넌트는 인터넷방송 뿐 아니라 클럽/게시판/매거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고 자체 사진기자/리포터들의 활동을 통해 초기 렘넌트 운동의 현장 모습을 전세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활발히 수행하였습니다.

-    2003년부터 아이렘넌트를 통해 세계렘넌트대회 홍보와 등록을 받게되면서 세계렘넌트선교협의화와의 협력이 긴밀해졌고, 마침내 2005년  렘넌트총국에 흡수되면서 아이렘넌트는 전도협회의 렘넌트 관련 공식사이트로 개편되었습니다.

-  그러나, 다시한번 안타깝게도 2016년 렘넌트총국의 내부 견해에 따라 iremnant.com 사이트는 폐쇄되었고 렘넌트들은 다시한번 소통의 창구를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이후 2018.6. 이전까지는 RemnantJourney 페이스북 페이지의 Forward주소로만 활용되었고, 이에 창립 운영자였던 홍병희(현 임마누엘서울교회 장로)가 iremnant.com 주소를 회수를 렘넌트총국에 요청하여 새로운 렘넌트 사이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아이렘넌트는 현재 주식회사 아이렘넌트으로 법인화 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뜻 있는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사이트 재구축 중입니다.

-  렘넌트들의 놀이터, 기도처, 안식처, 포럼의 장이자 미디어시대 세계복음화 플랫폼으로 다시 태어날 아이렘넌트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의견 주시길 바랍니다.

  오직 그리스도!

2020. 4. 2. 아이렘넌트 대표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