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 Gospels

기타 | 천주교 바로알기 (9) 오벨리스크의 정체와 '음녀'의 의미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20-09-11 02:51 view45 Comment0

본문

[ Christian ] in KIDS
글 쓴 이(By): hbh (CCMG)
날 짜 (Date): 1997년08월02일(토) 02시27분51초 KDT
제 목(Title): 음녀..(9)오벨리스크의 정체


          음녀사상을 파헤친다(9)오벨리스크의 정체

  로마 교황청 광장(성 베드로광장) 중앙에 보면 끝이 뾰족한 탑이 하나 서 있고 베드로 광장 주위에는 여러개의 원주 석상이 서있습니다.  이러한 주상은 이교도들의 태양신 숭배 혹은 남근 숭배사상과 관련되어있는 유물로서 그들이 말하는 '하나님의 대리자'가 통치하는 바티칸 중앙에 그러한 흉물이 서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미국의 워싱턴 메모리얼도 매우 흡사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디오도루스(Diodorus)는 바벨론 여와 세미라미스가 세운 130피트 높이의 오벨리스크를 언급하고 있으며 성경엔 넓이가 9피트이고 높이가 9피트 정도인 오벨리스크가 등장합니다(단3:1-7) 오벨리스크가 가장 많이 세워진 곳은 이집트로서 그중 몇개는 몇개의 오벨리스크는 다른 나라로 옮기워졌습니다(뉴욕 중앙공원, 런던, 로마).

  로마 교황청에 서 있는 오벨리스크는 화강암 재질로 높이가 83피트에 달하며 무게는 320톤이나 나갑니다. 이 오벨리스크는 기원후 37-41년경 칼리큘라(Caligula)황제에 의해 이집트 태양신 숭배의 중심지인 헬리오폴리스로부터 로마로 옮겨온 것입니다. 헬리오폴리스는 벧세메스(Bethshemesh)에 대한 희랍어 이름으로 구약성경은 이 오벨리스크를 '벧세메스의 주상들'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렘43:13).

1596년 교황 식스도(Sixtus) 5세의 칙령에 의해 로마의 경기장으로부터 현재의 위치로 옮겨진 것입니다. 수많은 일꾼들이 이 작업에 참여하였으며 손상을 입힐 경우 교황이 사형에 처한다고하는 특명까지 내려졌습니다. 이 위대한(?)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친후 교황청에는 수백개의 종소리와 대포소리가 울려퍼졌으며 미사를 드리면서 교황은 수많은 일꾼과 말들을 축복하였습니다.

  본래 오벨리스크는 바알(니므롯)의 상징인 태양경배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태양을 위대한 삶의 제공자인 신으로 숭배하였습니다. 또한 성적인 결합을 통해서 생명이 나오는 것으로 이해하고 태양을 향한 남근을 생명의 상징으로 보았습니다. 성경의 '우상'이라고 번역된 많은 히브리어 중에는 '맡체바'(matzebah)라는 것이 있는데 이 단어의 뜻은 '서있는 우상' 오벨리스크를 의미합니다(왕상14:23, 왕하18:4,23:14, 렘43:13, 미가5:13). 출애굽기에 나오는 애굽의 재앙들은 거의 '다산'을 상징하는 우상숭배물들이었습니다.

  에스겔 선지자 당시의 이교숭배자들이 세운'문어귀에 똑바로 세운 투기의 우상'도 오벨리스크로 추정되며 당시 이스라엘 민족은 남근 숭배사상에 빠져있었습니다(겔8:5,스코필드 주석성경). '가나안'의 후손 혹은 '사탄'으로 간주되는 두로왕의 스파이 '히람'이 솔로몬 성전 건축에 끼어들어 세운 두개의 주상도 이와 관련된 것입니다.

  솔로몬은 말기에 온갖 우상숭배에 젖어 결국 망하였고 북이스라엘, 남유다로 분단된 뒤 북이스라엘은 인종혼합정책에 의해 언약이 완전 말살되었습니다. 이 지역이 바로 성경에 나오는 '사마리아'지역으로 당시 유대인은 이들을 짐승만도 못하게 취급하였습니다(김성일 <성경으로 여는 세계사>).

  이교도 원주들도 자주 남근의 '비밀'형태로 간주되었는데, 히에라폴리스(Hierapolis)의 이교도 여신 신전의 현관에 있는 원주의 비문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 디오니수스(Dionysus)는 이 남근(phalli)을 나의 계모 헤라(Hera)에게 바친다."

  이러한 이교도 신전의 유물들이 어떻게 교황청에 파고들 수 있었는지, 그리고 과연 천주교 신자들은 이를 알고 있는 것인지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hbh

[ Christian ] in KIDS
글 쓴 이(By): hbh (CCMG)
날 짜 (Date): 1997년08월02일(토) 02시46분44초 KDT
제 목(Title): '음녀'라는 단어의 의미

 요한계시록 17장에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1절  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많은 물위에 않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

    2절  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거하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5절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되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6절  또 내가 보매 이 여자가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한지라 내가 그 여자를 보고 기이히 여기고 크게 기이히 여기니

    18절 또 네가 본 바 여자는 땅의 임금들을 다스리는큰 성이라 하더라


  음녀의 의미는 간음한 여자로 설명되며 복음과 여러 우상숭배를  혼합한 카톨릭을 의미합니다.

  넓게는 창3장에서의 타락이후 바벨론을 거쳐  지금에 이르기까지 세상을 장악하고 하나님 만나지 못하게 하는 모든 우상의 세력을 지칭합니다.

 hbh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