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0 Gospels

사랑전하기 | 구원에 있어 중요한 것은 '행위'가 아니라 '방향'이다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20-10-31 22:52 view7,446 Comment0

본문

[ Christian ] in KIDS
글 쓴 이(By): hbh (CCMG)
날 짜 (Date): 1998년03월06일(금) 11시56분01초 ROK
제 목(Title): SSman님께

 카톨릭 신자이신 것 같군요.
 카톨릭과 개신교의 근본적인 차이가 바로 그점입니다.

 행위로 인한 구원과 오직 믿음으로 인한 구원.

 행위가 중요하지 않다고 말씀드린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 만나지 못한 자들의 선행은 어디까지나 선행이지 구원받는 길이 아닙니다.

  구원받은 자의 증표로서 선행이 요구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우리의 어떤 의도 하나님의 기준에 미치지 못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선하게 사는 자가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구원받는 자가 선하게 살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선행입니다.

  "대저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우리는 다 쇠패함이 잎사귀 같으므로 우리의 죄악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가나이다"(사64:6)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더니"(롬3:23)

  여기서 말하는 죄는 살면서 짓는 죄를 말함이 아닙니다.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말씀을 거역하고 하나님을 떠난 창세기 3장에서의 사건을  '죄'라고 하는 것입니다.

  '죄'(sin)의 원어적 의미는 'out of target'입니다. 궁수가 아무리  좋은 기술로 활을 당겼다 하더라도 과녘 바깥으로 활이 나가버린다면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운전사가 아무리 운전기술이 좋고 성실하다 하더라도 부산으로 가야 할 차가 서울로 와버린다면 그것이 바로 '죄'입니다.

  즉 우리에게 있어 먼저 중요한 것은 '행위'가 아니요 방향, 길입니다.  분명 성경은 예수님만이 구원의 길임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선행으로 우리의 많은 것들을 해결할 수 있지만 하나님 떠난 문제만은 결코 우리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것을 알 아시고 예수님을 이땅에 내려보내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인간  스스로는  해결할 수 없는 죄문제를 해결하시기 위해 그 피를 모두 쏟으셨습니다. 그 피는 조금도 부족함이 없으며 이에 우리는 '믿음'만으로 값없이 의롭다함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된 우리의 몸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성전입니다(고전3:16). 부활의 성령은 우리와 함께 영원히 함께 하시면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인도하시며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우리를 실패시키는  악한 사탄의 세력은 성령의 능력이  아니고는 물리칠 수 없습니다.

    우리가 구원을 얻기 위하여 예수님을 믿는 것 이외에 더 해야 할 것이 있다고 한다면 이 세상에 구원받을 자는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쫓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 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엡2:1-5)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2:8-9)

  창녀도, 강도도, 목사도, 장로도...교황이라 할 지라도 하나님 앞에서는 모두 죄인이며 그리스도의 피를 믿는  믿음으로만 의롭다 함을 얻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옆에 함께 달려 예수님을 영접하고 구원받은 우도가 있습니다. 평생 죄지으며 살다가 죽음을 앞둔 마지막 순간에 예수님을 믿고 하늘나라에 간 강도에게 '행위'가 필요하였다면  어찌 구원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전 결코 여러분중의 어느 누구도 강도보나 나은 죄인이라고 생각지 않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죠. 예수님을 통해서만 우리의 그 큰  죄를 사함받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의 이름에 힘입어  우리는 구원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된 놀라운 축복과 하늘나라 시민권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hbh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